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8년08월19일 88번

[소비자와 시장]
정보탐색을 많이 하는 경우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?

  • ① 가계예산에서 상대적으로 비중이 큰 품목일 때
  • ② 시간과 노력을 포함한 탐색비용이 적을 때
  • ③ 일상적으로 자주 구입하는 품목일 때
  • ④ 가격에서 기대되는 차이가 클 때
(정답률: 65%)

문제 해설

정보탐색을 많이 하는 경우는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가는데, 일상적으로 자주 구입하는 품목일 때는 이미 그 제품에 대한 정보가 충분히 있기 때문에 탐색비용이 적게 들어가고, 또한 가계예산에서 상대적으로 비중이 큰 품목일 때는 가격에서 기대되는 차이가 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정보탐색을 많이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. 따라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"일상적으로 자주 구입하는 품목일 때"입니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